우주항공 엔진 윤활유 시스템

연구 및 현장 경험을 통해 유체 오염물질이 장비의 성능과 수명을 저하시키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윤활유 구성요소와 시스템의 안전성 및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미세 여과가 필요합니다. 윤활유 시스템용 여과 솔루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지역 Pall 영업 담당자(aerospace@pall.com)에게 문의하십시오.

오염물질로 유발되는 문제들




모든 동력장치에서는 윤활유가 미립자 오염물질의 온상입니다. 이 오염물질의 발생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엔진 및 그 구성요소의 제조와 관련된 모든 공정에서 쌓인 입자
  • 윤활유 시스템 작동 중에 발생하는 마모 입자
  • 정상 작동 중에 유입되거나 정기 정비 및 유지관리 중에 추가된 환경 오염물질
  • 유체 열화 생성물
이 오염물질을 제거하지 않으면 유체 시스템 주변에서 재순환하며 다음과 같은 문제를 유발합니다.

  항공우주, 방위 및 해양 개요우주항공 제품어플리케이션
공기 시스템
CBRN 보호
기내 공기
엔진 보호 - 헬리콥터
엔진 보호 - 차량
기타 공기 시스템
유체 재활용
연료 시스템
유압 시스템
윤활 시스템
수처리/해수 담수화
원인 결과
구성요소 마모(예: 베어링의 피로 마모) 베어링 수명 크게 단축
엔진 보관 시 수분 오염 부식
고온 및 오염물질 유체 산화 및 침전물 형성, 코크 형성

마모 메커니즘에 관해 자세히 보기

정밀 여과의 이점

미세 여과로 인해 윤활 시스템에서 유해 오염물질이 제거되면 보장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윤활 시스템의 작동 신뢰성 및 성능 개선
  • 유지관리 비용 크게 절감
  • 부품 사용 수명 연장

일반적인 필터 위치 - 윤활유 시스템

우주항공 엔진 오일 시스템(윤활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아래의 도식에 나오는 것과 같은 요소로 구성됩니다.



오일 펌프는 오일 저장고(윤활유 탱크)의 오일을 오일 필터 어셈블리(HP, 압력 필터)로 전달한 후 주 엔진의 내부 윤활 경로와 스프레이 제트로 공급합니다. 이후 오일은 스카벤지 펌프와 오일 필터 어셈블리(LP, 스카벤지 필터)를 거쳐 메인 탱크로 돌아옵니다(필터가 장착된 경우).

필터 솔루션

여과 제품: 어플리케이션에 가장 잘 맞는 제품을 확인하려면 해당 지역 Pall 영업 담당자(aerospace@pall.com)에게 문의하십시오.

기술 보고서/현장 연구

Johnson,N. 및 Madhavan, P.(1994년) "Fine Filtration for Turbofan Engine Lube Systems", GE Aircraft Engines and Pall Corporation, SAE E-34 기술 심포지엄

Koon, K.F,(1984년) "Lube System Field Experience on the T700 Engine" 오염 및 마모에 대한 Pall Corporation 심포지엄

Lynch, C. W. 및 Cooper, R. B.(1971년) "The Development of a Three-micron Absolute main Oil Filter for the T53 Gas Turbine" Journal of Lubrication Technology

Madhavan, P.(2004년 9월) "Filtration Technology for Aircraft Gas Turbine Engine Fuel and Lubrication Systems", Aircraft Technology and Maintenance, 2005년 Engine Year 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