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항공·방위

브라운아웃 현상으로부터 보호하는 PUREair

헬리콥터 안전 및 엔진 보호에
문제를 유발하는 브라운아웃(Brownouts)

브라운아웃은 헬리콥터에 위험한 현상입니다. 모래가 있는 환경에서는 이륙 및 착륙 시 헬리콥터의 로터에서 나오는 세류가 먼지 구름을 일으켜 항공기를 완전히 감쌉니다. 사막 착륙 시 공기 중 먼지 농도가 최대 2.5g/m3까지 측정된 적도 있습니다.

이런 상태에서는 엔진에 상당한 양의 모래가 들어갈 수 있습니다. 지면과 가깝게 비행할 때 로터에서 나오는 세류로 일어나는 심한 먼지 구름으로 유발되는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항공기와 지상 장애물이 충돌하는 비행 안전 위험
  • 구성요소의 손상으로 인해 단 수십 시간만의 비행으로 엔진 교체
  • 고르지 않거나 경사진 지형으로 인한 전복 위험

헬리콥터 안전 및 엔진 보호에 문제를 유발하는 브라운아웃 현상 "브라운아웃 현상은 최근 군사 작전에서 다른 모든 위협을 합친 것보다 헬리콥터에 더 많은 문제를 유발했습니다."
Steve Colby 중령, Rotor & Wing 내용 중, 2005년) 

  

 

브라운아웃이 보호 장치가 없는 엔진에 미치는 영향

엔진 공기 흡입구로 들어가는 먼지의 크기 분포는 실험실 테스트 오염물질 기반의 참조 실리카인 ISO 조립 테스트 입자와 비슷합니다. 이 테스트 입자는 매우 미세하여 0마이크론 ~ 5마이크론 사이의 입자가 12%이고 평균 입도는 30마이크론입니다. 중간 크기의 헬리콥터의 경우 1분에 1킬로그램(2.2lbs)의 먼지가 엔진에 들어간다는 의미입니다.  

사막 작전에서 보호 장치를 하지 않은 CH-47 치누크 엔진이 침식 손상부를 교체하기 전까지 착륙 회수를 14회 이상 못 넘긴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브라운아웃 상태에서 먼지를 제거하는 Centrisep EAPS"헬리콥터 브라운아웃은 연간 1억 달러의 비용을 발생시키는 문제이며 이 때문에 막대한 하드웨어 손실, 부상 및 사망이 발생합니다."
(USAF 중앙 사령부) 

 

브라운아웃 현상에서 먼지를 제거하는 PUREair

PUREair 시스템은 위험한 브라운아웃 현상에 대응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다양한 풍동 테스트 결과 PUREair는 최대 5g/m3의 먼지 농도에서도 뛰어난 입자 분리 효율(96% 이상)을 유지합니다.

PUREair 시스템은 매우 높은 먼지 농도에도 대응가능하며 사용자에게 별도의 추가 정비작업 없이 주요 터빈 부품의 마모수명을 비보호된 엔진 부품 대비 획기적으로 늘려줍니다.

참고: 오일 습식 IBF 제조업체의 조언에 따르면 "모래와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 운전할 때는 노출 시간과 환경 조건에 따라 필터 어셈블리를 자주 정비해야 합니다. 따라서 "브라운아웃" 상태가 유발될 수 있는 환경에서 운전하는 것을 최소화하거나 최대한 피해야 합니다."

먼지 내구 시험에서 우수한 성능을 보이는 PUREair

헬리콥터 엔진 적격 시험의 일환으로 풍동에서 먼지 내구 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엔진은 PUREair 시스템에 의해 보호되었습니다.

엔진을 최대 연속 출력으로 10시간 동안 연속으로 가동시켰으며 1.5g/m3 농도의 SAE 조립 테스트 입자를 엔진 공기 흡입구로 공급했습니다. 총 156 kg (343 lbs.)의 먼지가 PUREair 흡기부로 유입되었습니다. 10시간이 지난 결과 엔진은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침식에 의해 손실된 출력은 단 3%였습니다. 보호 장치를 하지 않은 엔진으로 들어간 입자가 전체의 1/20 미만이었더라도 엔진 침식을 통한 심각한 출력 손실을 유발하기에 충분했을 것입니다.

총 10시간의 테스트에서 필터나 엔진에 대한 유지관리는 실시하지 않았습니다.
개요
헬리콥터 엔진 보호의 최강자
PUREair-헬리콥터 엔진보호의 최고 제품
PUREair 를 써야 하는 이유
왜 PUREair를 선택해야 할까?
PUREair 시스템은 헬리콥터 엔진 보호 관련 최상의 효과를 제공합니다.
어플리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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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동작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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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 및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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