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항공·방위

군수품 재활용 프로그램을 위한 현장 연구

유압유 및 윤활유 재활용은 오염 방지, 천연자원 보존, 유체 재처리와 관련된 경제적 이익 등 여러 요인으로 군수품 산업에서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현장 연구에서 유압유 및 윤활유의 재처리가 군 환경 및 비용 억제 문제에 얼마나 중요한지가 확인되고 있습니다. 몇 가지 대표적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현장 조사 #1

TACOM(미 육군 전차 무장 사령부) 이동 기술 센터(Bevoir)의 연료 및 윤활유 기술 팀이 1995년과 1996년에 유압유 재활용 프로그램의 타당성을 확인하기 위한 재처리 연구를 실시했습니다. 이 연구에서 조사한 유체는 MIL-H-46170과 MIL-H-6083 유체였습니다. 상용 장비의 현장 시연 데이터를 이용해 유압유 재활용 지침을 만들었습니다. 유압유 재활용 사용 지침. 이 사용 지침에는 재활용의 장점에 관한 배경, 군에서 승인한 MIL-H-46170 및 MIL-H-6083 유체 권장 재활용 절차, 군용으로 승인된 상용 재활용 장치 목록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유압유 재활용 사용 지침에 따르면 유체 재활용과 관련된 모든 비용을 고려할 때 유압유 재활용으로 미 육군에서만 연간 200만 달러가 절감됩니다.

위로

현장 조사 #2

미 공군(Tyndall 공군 기지 포함)은 항공기에서 사용되는 유압유(MIL-H-83282C)를 Pall 회전 디스크 이동식 오일 퓨리파이어로 정제할 때의 효율성을 조사하였습니다.  이 조사를 토대로 회전 디스크 이동식 오일 퓨리파이어로 새 유압유와 사용한 유압유를 정화해도 유체의 작동 특성이 저하되지 않는다는 브리핑 결과 요약서(MFR)가 1995년에 발표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MFR에서는 현재 Wright-Patterson 공군 기지 내 소재 실험실의 유체 및 윤활유 연구개발의 도움을 받아 실시되고 있는 유압 펌프 마모 연구를 추천했습니다. 펌프 마모 연구가 완료되면 군수용으로 승인된 재활용 목록에 MIL-H-83282, MIL-H-87257, MIL-H-5606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로

결론

모든 군부대에서 진공 탈수 오일 정화기가 30년 이상 유압유 및 윤활유 재처리에 잘 사용되고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은 실험실 및 현장 검사를 토대로 현재 군에서 승인한 정화기로 유압유를 재활용하기 위한 문서 기록이 갖춰져 있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