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 차량 공기 흡입 시스템

차량 디젤 엔진의 마모는 공기 및 윤활 시스템으로 유입된 오염물질에 의해 유발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손상을 유발하는 대부분의 입자는 크기 범위가 1마이크론 ~ 10마이크론(12 참조)입니다.

정밀 여과를 하면 시스템 신뢰도가 향상되고 오염으로 인한 부품 고장 횟수가 줄어듭니다. 차량 공기 흡입 시스템용 여과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지역 Pall 영업 담당자(aerospace@pall.com)에게 문의하십시오.

오염물질로 유발되는 문제들

모래 및 먼지 오염은 다음과 같은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터보차저 마모
  • 컴프레서 마모
  • 베어링 마모
  • 공기 시스템 부품 손상
  • 심각한 오일 오염
  • 밸브, 피스톤 링, 실린더 라이너 손상
이로 인해 출력/토크 감소가 발생하고 결국 엔진 고장으로 이어집니다.

  항공우주, 방위 및 해양 개요우주항공 제품어플리케이션
공기 시스템
CBRN 보호
기내 공기
엔진 보호 - 헬리콥터
엔진 보호 - 차량
기타 공기 시스템
유체 재활용
연료 시스템
유압 시스템
윤활 시스템
수처리/해수 담수화

정밀 여과의 이점

정밀 여과를 하면 유해한 오염물질이 공기 흡입 시스템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므로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 유해한 고형 입자 및 액체 오염을 방지해 엔진 보호
  • 침식에 대한 엔진 MTBUR 개선, 부품 마모 절감
  • 예정 외 엔진 교체 절감
  • 전투차량 작전 가용성 개선
  • 부품 수리 비용 절감
  • 군수 지원 부담 절감

일반적인 필터 위치

차량 공기 흡입부에 필터 시스템을 적용해야 디젤 엔진이 손상을 유발하는 입자로 오염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시스템은 엔진 공기 흡입부의 상부에 설치하며 엔진 일체 장착형 또는 Hull 장착형입니다.

Hull 장착형
덕트를 통해 필터 어셈블리를 엔진에 부착합니다.

  엔진 일체 장착형
엔진 공기 여과 부품(PUREair 프리-클리너와 하단부에 배리어 필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필터 솔루션

Pall 엔진의 공기 여과 시스템은 배리어 필터 하단부와 결합된 PUREair 프리-클리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UREair는 "설치 후 잊어버릴" 정도로 사실상 유지보수가 필요 없는 시스템입니다. 움직이는 동적 부품이 없으며 일정한 낮은 차압에서 작동합니다.

배리어 필터 미디어는 입자 제거 효율이 99.999%(ISO 정밀 테스트 입자)를 넘습니다.

특정 어플리케이션인 경우 해당 지역 Pall 영업 담당자(aerospace@pall.com)에게 문의하십시오.

기술 보고서/현장 연구

1 Needleman, W. 및 Madhavan, P. "Review of Lubricant Contamination and Diesel Engine Wear," SAE Technical Paper 881827, 1988년.

2 Jaroszczyk, T. Wake, J. 및 Connor, M.J " Factors Affecting the Performance of Engine Air Filters," Journal of Engineering for Gas Turbines and Power, 115권, 1993년 10월, 페이지 693 ~ 699.

Madhavan, P, Bauer, C.(2006) "Filtration and Separation Solutions for Improving the Reliability and Safety of Armored Vehicles", 장갑 전투 차량 관련 기술에 대한 국가 컨퍼런스, 인도 아메드나가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