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화학

Pall SepraSol™ 액체/가스 코어레서를 이용한 빠른 투자 수익 달성 및 캐리오버된 글리콜 회수

텍사스의 한 주요 생산업체는 가스를 처리하여 판매용 가스로 만드는 50 MMSCFD 컨디셔닝 공장을 운영합니다. 그림 1과 같이 이 컨디셔닝 공장은 가스를 스위트닝하고 건조시켜 물기 없는 청정 상태의 스트림을 판매용 가스로 내보냅니다.

그림 1. 컨디셔닝 공장 구성도

문제 구역

이 공장의 글리콜 장치에서는 0.5갤런/MMSCFD ~ 0.7갤런/MMSCFD의 범위에서 심각한 글리콜 캐리오버 문제가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이 업체와 건조 담당업체는 이 캐리오버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고 따라서 판매용 가스에서 손실되는 글리콜은 하루 25갤런, 즉 연간 9000갤런이 넘었습니다. 또한 글리콜이 지속적으로 시스템에 추가되고 있었습니다.

위로

해결책

그러자 이 업체는 이월된 글리콜을 회수하기 위해 Pall SepraSol™ 액체/가스 유착 여과 시스템을 글리콜 건조 시스템의 다운스트림에 설치했습니다. SepraSol 유착 필터 어셈블리는 글리콜 및 기타 액체와 고형물을 0.01ppm 미만의 유출액 수준으로 제거하며 0.3µm 이상의 모든 에어로졸을 99.98% 제거합니다. Pall 연구에 따르면 가스 스트림의 에어로졸 크기는 대부분 0.1µm ~ 0.6µm임을 알 수 있습니다. LG 코어레서는 0.3µm 절대 등급이므로 이 크기의 액적을 유착시켜 제거했습니다. 이제는 상단 기름통에서만 액체가 발견되는 상태이며, 이로써 Pall의 연구 결과가 확인되고 LG 코어레서의 제거 효율의 정확함이 입증되었습니다. SepraSol 유착 엘리먼트(부품 번호 CC3LGA7H13) 12개들이 용기가 700psig에서 50MMSCFD의 유량을 낼 수 있도록 설치되었습니다.

위로

장점

SepraSol 코어레서를 설치함으로써 이월된 글리콜을 회수하여 재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상단 기름통의 글리콜은 직접 플래시 탱크로 배수된 후에 재가열기로 들어갑니다. 표 1과 같이 이 업체의 직접 절감액은 약 26,000달러로 1년 안에 투자액을 회수할 수 있었습니다. SepraSol 액체/가스 유착 필터 어셈블리는 12개월 사용 후에도 3psid ~ 4psid의 초기 차압으로 작동되고 있었습니다.

표 1. 실제 경제적 이점
문제 연간 총 절감액1
접촉기에서 손실되는 글리콜 양이 50MMSCFD 유닛에서 0.5갤런/MMSCFD으로 감소 26,280달러
(1) 글리콜 가격은 0.36/lb로 가정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