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ll의 AquaSep® 액체/액체 코어레서 시스템으로 염 소모량 감소 및 사양에 맞는 디젤유 제공

Paul Cuerou
시장 판매 관리자 - 탄화수소

성공 사례
1999년 3월

사례 예시

남동부 지역의 한 주요 정유공장은 원유 240,000BPD를 처리합니다. 디젤 연료는 약 50,000BPD 규모로 생산됩니다. 디젤 연료는 공기 냉각기와 수냉식 열 교환기를 통과한 후에 ESP(전기 집진기)와 소금 베드를 통과하게 됩니다. 이들 장치는 규정된 연무 사양을 충족하기 위해 유리수와 용존수를 제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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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구역

기존 ESP의 설계 용량은 약 42,000BPD입니다. 유량이 42,000BPD를 초과하면 체류 시간이 줄어 ESP 효율이 떨어집니다. 유리수가 지나치게 많은(예: 250ppmv 초과) 디젤 연료는 CaCl2 소금 베드로 보내지는데 이 과정에서 채널링이 발생하고 소금 소모량이 늘어납니다. 총 50,000BPD 공정 유량의 경우 매달 솔트를 교체하게 되며 이는 예상 주기보다 두 배나 빠른 것입니다. 소금 베드 교체 비용은 30,000달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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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책

이 업체는 Pall의 AquaSep 액체/액체 유착 시스템을 기존 ESP 장치와 병행하여 작동하도록 설치했습니다. 이 필터와 코어레서 어셈블리는 일반 작동 조건에서 8,000BPD의 디젤 연료를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입니다. 이 시스템은 9 엘리먼트 사전 필터 어셈블리 1개 다음에 19-어라운드 수직 AquaSep 액체/액체 코어레서 장치 1개로 구성됩니다. Pall의 AquaSep 시스템은 유리수 함량이 15ppmv 미만인 유출액을 내보냅니다. 이 Pall 시스템으로 처리한 8,000BPD 디젤 스트림은 ESP 처리된 디젤 스트림과 혼합되어 소금 베드를 통과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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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Pall의 AquaSep 시스템을 통해 이 업체는 디젤 연료 처리량이 늘어나고 솔트 소모량이 줄었으며 지속적으로 현탁수준 사양을 달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금 절감액은 연간 약 180,000달러에 달합니다. 이 시스템은 1996년 9월에 설치되었습니다. 사전 필터 엘리먼트는 4개월마다 교체됩니다. 초기에 설치된 AquaSep 액체/액체 코어레서 엘리먼트가 지금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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